본문바로가기

보도자료

No.29

Date.2022.06.20Hit.2847

웹툰사업팀

웹툰 신작 ‘렐름 오브 퀸’ 흥행몰이… 여왕과 해적의 로맨스 ‘심쿵’

 

▲ ‘렐름 오브 퀸’(부제 ‘여왕의 영역’) 표지.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페이지의 웹툰 신작 ‘렐름 오브 퀸’(부제 ‘여왕의 영역’)이 흥행몰이 중이다.

지난 13일 공개된 이 작품은 카카오페이지 론칭 이틀 만에 독자 19만명을 돌파하며 로판(로맨틱판타지) 장르 실시간 랭킹 1위를 기록했다.

렐름 오브 퀸은 16세기 잉글랜드 여왕 엘리자베스 1세와 바다의 검은 용이라 불리는 해적 드레이크의 로맨스 스토리를 그렸다. 역사적 사실에 작가적 상상력이 더해져 신선하고 흥미롭다는 반응과 함께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작화가 독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특히 독립적이고 자의식 강한 엘리자베스 여왕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대사와 전개가 시원시원하다는 평가다. 능글맞은 해적 남자 주인공 드레이코와 여왕에 대한 한결같은 순애보를 간직한 스웨덴 왕자 등의 주요 캐릭터는 보는 재미를 더해준다.

작품 말미에 토막 상식을 실어 실제 역사와 웹툰의 차이점을 언급하는 등 역사적 고증도 빼놓지 않았다.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20회차까지 공개됐으며, 매주 금요일 연재된다.


제작사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현재 중국에도 선판매돼 연재를 준비 중이고, 일본과 미국 수출도 논의되고 있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흥행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20616500096